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꿈으로 보는 나의 몸상태 7가지 유형

꿈해몽

by 빈쵸 2021. 12. 29. 22:04

본문

꿈은 왜 꾸는 것일까. 생각해본적이 있는가. 나도 이것에 대한 고민을 약 40년간 하고 있지만 그 해답을 명확하게 단언할수는 없었다, 그러나 꿈은 인간과 분명하게 어떠한 상관관계가 있고 그것이 나의 심리 상태를 반영한 것이든 예지몽이든 간에 나의 몸상태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음은 깨달았다. 오늘 꿈종류에 따른 당신의 현상태를 말해줄테니 참고해서 나의 몸을 잘 살피시길.

 

누군가에 쫓기거나 공격받거나 위협받는꿈

치매나 파킨슨처럼 어쩔 도리가 없는 병이 진행되고 있을수 있다. 꿈에서 자기가 한행동을 몽유병처럼 실제로 행하는 사람들은 그 위험이 2배이다. 꿈을 꿀때는 본래 뇌간이라는 곳에서 신체의 모든 근육이 움직이지 않도록 억제하는데 파킨슨 혹은 치매환자들은 이 뇌간의 활동이 정상적이지 못하다. 그래서 누군가에게 공격받거나 쫓기는것은 현실에서 완벽하게 신체를 다룰수 없는 환자들이 자주 꾸는 꿈중 하나이다.

 

기분이 나빠지는 악몽

혈압에 문제가 대다수이다. 악몽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거나 잠자리에 드는게 두려울 정도라면 혈관을 넓히는 약을 먹는것이 좋다. 혹은 심장문제 일수도 있는데 심장이 제대로 뛰지 않거나 혈관이 안좋아 뇌로 공급되야하는 산소가 부족해지면 뇌가 자는도중에 깼다 잤다를 반복하면서 악몽에 시달리게 된다. 부정맥이라면 악몽은 일반사람보다 3배많이 꾸며 가슴통증의 경우 7배가 높아진다고 한다.

가위 눌리는꿈

압박하는 느낌처럼 답답함을 느낀다면 뇌에서 호르몬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잠을 잘때는 마치 마약처럼 근육을 마비시키는 호르몬이 나와야하는데 근육억제 호르몬이 작동을 잘 못한다면 누군가 몸을 움직이지 못하게 딱 누르고 있는 느낌이 든다. 호르몬치료를 통해 개선할수 있으니 클리닉을 찾아야한다.

 

성적인 내용꿈

아주 어린아이부터 늙은이 까지 모두 성적인 야한꿈을 꾼다. 특히 나이가 많은 사람의 성적인 꿈은 뇌의 활동이 왕성해 짐을 뜻하며 상당히 좋은 작용이니 걱정할 필요는 없다.

꿈을 자주꾼다

수면부족에 원인이 대부분이다. 혹은 항우울제등 먹는약이 있어도 꿈을 자주 꾸게 된다. 침실이 춥거나 더운것도 한몫을 한다. 어딘가 내몸에 깊은 잠을 방해하는 요소가 분명히 있으며 그 원인을 차단하게 되면 꿈이 없는 잠을 이룬다.

 

꿈이 생생하게 기억나면

과음을 하고 자면 간혹 꿈이 생생히 기억날때가 있다. 술은 수면을 유도하기때문에 푹자게 만드는 것 같지만, 그 잠이 일정시간이 지나면 꿈을 더 많이 꾸게 되는 악몽을 조장한다. 알코올이 분해되면서 간이 운동을 하기 때문에 일어나는 작용으로 몸의 면역력을 위해 수면중 대부분이 렘수면과 비렘수면을 오간다. 또 바이러스가 몸에 침투했을때에도 이런 현상이 있다. 이럴경우 깨기 바로 몇시간전에 꿈을 몰아서 꾸는 경향이 있기때문이다.

 

꿈의 횟수

꿈은 하루에 5번정도를 꿔야 정상이다. 기억이 안날뿐이지 우리는 많은 꿈을 꾸고 산다. 그래야만 성기능이 유지되고 스트레스가 완화되는등 우리가 일상생활을 잘 보낼수 있다. 꿈을 즐겨라.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